태극기(국가상징)

블루시티 거제

세계로 가는 평화의 도시 거제
검색
사이트맵
본문 시작

새소식

홈 > 소통참여 > 시정뉴스 > 새소식

새소식 게시판 상세보기
거제시, 범시민칭찬하기운동 1분기 칭찬업소 증서 수여
담당부서 관광마케팅과 담당  
연락처 055-639-4793 담당자 한정희
이메일
등록일 2019/04/15
첨부
내용

거제시, 범시민칭찬하기운동 1분기 칭찬업소 증서 수여

 

- 거제시가 전국에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로 달라집니다! -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1000만 관광객 수용태세 확립을 위해 올해 2월부터 연중 추진하고 있는 범시민칭찬하기운동 1분기 칭찬업소를 선정해 12일 증서를 수여했다.

 

1분기 칭찬제보 건수는 총 106건으로 칭찬 102건, 불만족 4건이며 외식업  96건, 숙박·펜션업 7건, 기타 유람선 등이 3건이다. 칭찬업소 선정기준은 분기에 외식 3회 이상, 기타 숙박 등은 2회 이상 칭찬을 받은 업소가 해당된다.

 

이번 분기에 선정된 칭찬업소는 7개소로 외식업 5개소(해신247, 하면옥, 아리아리랑, 김광영숯불갈비&우미관, 삼성장어)이고, 기타 숙박·펜션업 2개소(레전드모텔, 티파니리조텔)이다.

 

구분

사업장명

소재지

칭찬횟수

외식업

해신247

아주동

13

하면옥(본점)

연초면

10

아리아리랑

고현동

6

김광영숯불갈비&우미관

옥포2

6

삼성장어

장평동

3

숙박업

레전드모텔

옥포2

2

티파니리조텔

동부면

2


칭찬 내용은 음식이 깔끔하고 맛있다. 직원 친절, 환대서비스가 좋다.
객실, 식당 내부가 깨끗하다. 이며, 불만족은 음식상태 불량, 직원 불친절, 신용카드 사용불가, 가격이 비싸고 안내서비스가 부족하다. 등 이다. 

 

범시민칭찬하기운동은 지난해 12월 외식, 숙박, 펜션 등 전 관광사업장이 참여하여 친절, 청결, 환대서비스 개선 만이 침체된 지역경기를 회복하고 1000만 관광객을 유치하는 최선의 대안이라는 판단으로 민관합동실천다짐대회를 가졌고 올해 1월을 홍보계도기간으로 정해 집중 홍보하고 지난 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관내 4000여 외식업과 1000여 숙박·펜션업, 유·도선 등 관광사업장을 방문하는 시민과 관광객들의 칭찬 제보를 통해 관광사업장 스스로 문제를 인식, 개선함으로써 거제시가 친절한 관광도시 면모를 갖추고자 하는 것이 시책 추진의 목표다.

 

특히, 변광용 시장은 1분기에 선정된 7개의 칭찬업소를 언론과 시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이며, 2분기(6.30일)에는 더 많은 칭찬업소가 선정되어 거제시가 전국에서 여행하기 가장 좋은 도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격려했다.  

 

범시민칭찬하기운동 제보는 거제시 관광문화홈페이지(http://tour.geoje.go.kr) 에 칭찬 글을 남기거나 관광마케팅과(055-639-4795,-4796)에 직접 전화로  제보하면 된다.  

목록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행정국  정보통신과  정보운영담당 
담당자
조우형 (☎ 055-639-4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