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나민원처리 푸른바다와 넉넉한 인심 가득한 청정의 고장 거제

  • 페이스북으로 현재페이지 공유하기
  • 트위터로 현재페이지 공유하기

어디서나 민원 운영체계도

민원도우미 절차 안내에 대한 표이미지

운영방법

  • 민원인이 가까운 운영기관을 방문.전화.인터넷으로 신청
  • 민원신청시 수수료 지불
  • 민원인은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민원처리결과 수령
  • 민원인이 인터넷으로 신청할 경우 민원인 인터넷 신청>증명기관(처리기관)>처리결과를(교부기관)으로 송부>민원인 교부기관( 방문 수령)
  • 운영기관 : 시·도청, 시·군·구청, 읍·면·동사무소, 농협, 새마을금고, 대학교

민원신청방법

  • 신청방법
    • 방문, 전화(13종), 인터넷
    • 즉결민원(FAX) : 지방세과세증명 및 지적민원등
    • 온라인(인터넷) : 통합전자민원창구(www.egov.go.kr)에 접속
  • 처리기간
    • 즉시민원 : 3시간
    • 유기한민원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 시간
  • 처리비용
    • 수수료 : 관련법령 또는 교부기관 조례의 규정에서 정한 금액입니다.
    • 농협 : 소재지 자치단체에서 징수하는 수수료를 적용합니다.
    • 대학민원
      • 1) 발급수수료 통당300원
      • 2) 업무처리비
    • 국공립대학 0원, 사립대학 1,000원
  • 취급민원 (125종) : 제적 등ㆍ초본, 경력증명(공무원), 건축물대장, 구 토지(임야)대장, 지적(임야)도, 토지이용계획 확인원, 어선원부등본, 자동차등록원부, 공장등록증명, 지방세납세증명, 지방세 세목별과세(납세)증명, 생활보호대상자증명, 농지 원부등록, 토지가격확인원 등

담당자 정보

담당부서
하청면  민원재무담당   
담당자
김옥경 (☎ 055-639-3634)

현재페이지 만족도

  • 현재페이지 만족도
  • 정보만족도 및 의견
    0건 평가
현재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페이지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