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소통참여

거제시정뉴스

거제도 늬우스를 보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시정뉴스를 제공하면서 거제시의 신속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동영상 키보드 단축키 사용안내
Space : 재생/일시중지가 Toggle형태 동작 ,R : 영상 플레이 재시작
Up : Volume 증가 ,Down : Volume 줄임 ,M : Volume사용여부가 Toggle형태 동작

11월 3주 시정뉴스입니다

등록일2024/11/27

거제시 한 주간 주요 소식을 전해 드리는 거제시정뉴스 입니다.

 

• 거제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2회 미래정책포럼’을 개최했습니다.

 

• 30만 방문객을 기록한 제18회 거제섬꽃축제 평가보고회가 거제시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습니다.

 

• 거제시가 5급 이상 간부공무원과 유관기관 고위직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교육을 했습니다.

 

•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가 ‘2024년 거제시 보육교직원 힐링의 밤’행사를 개최했습니다.

 

1번 ment

 

거제시는 지난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제2회 미래정책포럼을 개최했습니다.

 

vcr<자막 – 2024년 제2회 미래정책포럼 개최 >

- 미래 100년 대비, 섬 개발 비전과 방향성 모색

 

이번 포럼은 미래 100년을 대비한 섬 개발의 방향성을 모색하고, 거제시 유무인섬을 문화예술섬으로 개발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좌장인 경남대학교 관광학부 고계성 교수의 진행을 시작으로 백석대 관광학부 이웅규 교수, 한국지역관광진흥연구원 박정익 원장이 각각 어린이 친화 예술 치유섬 거제시의 길, 거제섬 공간브랜딩을 주제로 각각 20여 분간 발표했습니다.

 

주제발표 후에는 열띤 패널 토론과 질의·응답시간으로 포럼을 마무리 했습니다.

 

2번 ment

 

지난 21일 제18회 거제섬꽃축제 평가보고회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중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vcr<자막 – 제18회 거제섬꽃축제 30만 방문객 기록 >

- 경제적 파급효과 약 85억 원 추산, 야간 시범개장 큰 호응

 

거제시농업기술센터 집계에 따르면, 제18회 거제섬꽃축제는 공식 축제 기간 21만여 명이 방문했고, 이후 자율관람 기간 추가로 약 10만 명이 다녀갔습니다.

 

축제 직접 수입은 5억 3600만 원으로 전년도 대비 4.9% 증가했으며, 전체 경제적 효과는 10% 증가한 85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특히 식물 체험 행사는 전년 대비 227% 증가한 수익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한 야간 자율 개방은 평일 1000명, 주말 2500명 이상의 관람객을 유치하며 호응을 얻었습니다.

 

3번 ment

 

거제시는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및 공직 유관기관 고위직을 대상으로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했습니다.

 

vcr<자막 – 거제시, 고위직 대상 4대 폭력 예방 교육 >

실제 사례 바탕으로 고위직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 강조

 

4대 폭력예방교육은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법정 의무교육으로, 거제시는 2021년부터 기관장과 고위직을 대상으로 별도 대면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양성평등 전문강사이자 현재 젠더폭력예방교육원 원장을 맡고 있는 허영희 강사가 이날 강의를 맡았습니다.

 

허영희 강사는 '인권경영과 폭력 예방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책무'라는 주제로 사건 발생 시 대응방안 등 실제 사례를 제시하며 직장 내 성희롱과 성폭력 예방을 위한 고위직 공무원의 역할과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4번 ment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는 지난 14일, 거제시 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40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거제시 보육교직원 힐링의 밤’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vcr<자막 – ‘2024년 보육교직원 힐링의 밤’개최 >

- 지난해보다 예산 늘려, 힐링 콘서트로 즐거운 한 때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와 거제시는 현장에서 헌신하고 있는 보육교사 격려를 위해 지난해보다 예산을 증액해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1부 개회식에서는 모범 보육교직원 표창, 개회사와 축사가 이어졌고, 2부 행사에서는 핸드팬 공연, 플롯 연주, 트롯 갈라쇼 등 힐링 콘서트가 펼쳐져 보육교사들의 노고를 달랬습니다.

 

다음으로 포토뉴스입니다.

 

1. <낮보다 밤이 더 아름다운 아주동 서당골천>

매일 저녁 서당골천을 화려하게 수놓은 빛조명이 아주동민들에게 도심 속 힐링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능포동, 입동 꽃심기 행사>

능포동 통장협의회는 지난 12일 능포동주민센터와 인근 솔바람 공원에 비올라 꽃 1,000본을 식재했습니다.

 

3. <상문동,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 응원>

상문동 각 단체와 상문동주민센터는 14일 거제상문고등학교 정문에서 수험생의 수능 대박을 기원하는 응원 활동을 펼쳤습니다.

 

4. <옥포2동,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옥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일 손수 담근 김장김치 450kg을 독거 어르신과 장애인 등 취약계층 80세대에 전달했습니다.

 

이상으로 11월 셋째 주 거제시정뉴스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언론팀  
  • 055-639-3368

최종수정일 : 2024-11-27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