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거제시 보도자료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의 소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 맹종죽 재배농가와 생산자·판매자가 함께하는 의미있는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등록일2021.11.24

대체택스트

담당부서미래전략과

담당

연락처055)639-3233

조회수67

거제시, 맹종죽 재배농가와 생산자·판매자가 함께하는

의미있는 업무협약 체결


- 거제에서 생산되는 맹종죽을 활용한 친환경 대나무 칫솔 생산 및 국내외 판매

- 거제시·()디오텍코리아·뱀부하우스·하청농협·애터미() 업무 협약 체결

- 맹종죽 생산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활성화에 기여

- 맹종죽의 자원화 및 브랜드화 시동

 

거제시는 24일 애터미(), 디오텍코리아, 뱀부하우스, 하청농협과 거제 맹종죽을 활용한 친환경 대나무 칫솔 생산 및 판매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변광용 거제시장, ·김대현 애터미() 대표 , 김응완 디오텍코리아 대표, 민남기 뱀부하우스 대표, 주영포 하청농협 조합장 등 10여명이 참석해 탄소 중립 등 친환경 정책 확산에 따라 우리시에서 생산되는 맹종죽에 대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였다.

 

업무협약을 통해 하청농협은 우리시에서 재배되는 맹종죽의 원활한 공급 뱀부하우스와 디오텍코리아는 대나무를 활용한 칫솔 생산 및 다양한 소비재 제품개발 애터미는 친환경 대나무 제품의 판매 및 홍보 거제시는 필요한 행정업무 지원 등에 대하여 협업하기로 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시에서 재배되는 맹종죽을 활용한 제품을 생산·판매함으로써 맹종죽 재배농가와 제품생산자·판매자가 함께 하는 행복한 동반성장으로 협약 기관들의 친환경적인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우리시 맹종죽 생산 농가의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필요한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애터미 주식회사 김대현 대표는 애터미 주식회사는 전 세계16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10여 개국 이상에 연간 4000만개 이상의 칫솔을 판매하고 있어, 이번 거제시와의 협약은 친환경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는 첫 발이라고 말했다.

 

거제시, 맹종죽 재배농가와 생산자·판매자가 함께하는 의미있는 업무협약 체결 1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화합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제시어린이집연합회, 보육교직원 화합행사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언론팀  
  • 김소진
  • 055-639-3384

최종수정일 : 2019-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