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거제시 보도자료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의 소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 최초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추진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등록일2020.11.20

대체택스트

담당부서기획예산담당관

담당

연락처055)639-3244

조회수27

경남최초 배달앱 도입

 

거제시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추진 업무 협약 체결

 

거제시가 소상공인들에게 큰 비용부담이 되고 있는 배달앱의 중개 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경남 최초로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을 도입한다.

 

거제시는 20, 시청 참여실에서 변광용 시장과 이상봉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거제시지부장(이하 외식업지부), 안배영 원큐 대표를 비롯하여 관내 외식업 사업주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추진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은 기존 배달앱과는 다르게 중개수수료, 광고비 등 배달앱 사용시에 발생되는 수수료가 일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거제시는 모바일거제사랑상품권을 공공배달앱의 결제수단으로 제공 및 홍보 마케팅을 총괄하고, 외식업지부는 소속 회원사들에게 적극적인 홍보와 가입독려 등에 노력하며, 개발업체인 원큐는 배달주문을 위한 자체 플랫폼을 구축하여 광고 등 배달주문과 관련한 서비스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역할을 맡기로 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관내 소상공인들이 기존 배달앱의 높은 수수료로 인하여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이번 사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외식업지부 및 원큐와 함께 행정에서도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수수료 절감 효과가 소상공인에게 피부로 와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상봉 외식업지부장은 거제시와 원큐와 함께 좋은 사업을 추진하게 되어 감사드린다소속 회원사 및 소상공인에게 홍보 및 가입을 독려하여 초기 가맹점 모집에 최대한 노력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안배영 원큐 대표는 이 배달앱이 소상공인의 가계 안정과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거제시는 성공적인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성공적인 안착을 위하여 홍보물 제작뿐만 아니라 카드뉴스, 동영상 제작 등 SNS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홍보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거제시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은 내년 1월 정식운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가맹점주 모집은 오는 30일부터 온라인접수와 현장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방문접수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남지회 거제시지부에서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원큐 대표전화 1800-2788와 대표메일 koje21@naver.com 로 문의하면 된다.

 

경남 최초 민관협력형 공공배달앱 추진 업무 협약 체결 1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설명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제형 조선업 고용유지모델 설명회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공보담당  
  • 박소영
  • 055-639-3386

최종수정일 : 2019-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