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소개

초대의글

초대합니다

제15회 거제섬꽃축제는 가을꽃 전시로 운영됩니다.

코로나-19가 많은 것을 변화 시켰습니다. 『꽃에 물든 섬, 빛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할 제15회 거제섬꽃축제가 코로나-19의 확산 예방을 위하여 각종 문화전시, 공연, 체험, 판매 등 모든 부대행사는 취소하고 가을꽃 전시로만 축소 운영됩니다.

농업개발원의 기본 시설에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와 조형물, 국화 분재작품 등이 전시되며, 코로나-19로 휴원 중이던 국내 최대의 정글돔인 거제식물원도 재개방 하였으므로 정글돔도 구경하시고 가을꽃전시도 둘러보시는 편안한 시간 되시면 좋겠습니다.

거제농업개발원은 농작물에 대한 연구 및 농업소득원개발 그리고 도시민들에게 농업교육을 통한 도시농업의 중요성과 필요성, 또한 농업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이 기관의 설립 배경입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모습들이 아름답고 쾌적하게 변화되고 있으며, 곤충체험관, 자생란, 야생화, 꽃테마 공원 등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현재는 거제시를 대표하는 힐링 공간으로 조성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 1월에 개장한 거제식물원(정글돔)이 한층 더 풍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추세에 맞추어 현 농업개발원 부지 내에 꽃 문화를 접목시켜 『거제섬꽃축제』를 개발, 행사를 추진하게 되어 올해 15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는 예상하지 못했던 코로나-19의 발생으로 축제 개최 여부를 끊임없이 고민하다가 사회적 거리두기가 1단계로 하향 조정되어 최종 가을꽃전시로 여러 분을 초대합니다. 다만, 코로나-19의 감염이 발생하거나 사회적 거리두기의 단계가 상향되면 가을꽃전시도 취소될 수 있으니 이점 양해 바랍니다.

최대한 방역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지만 가을꽃전시에 오시는 분들도 개인적인 위생관리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잘 준수하시고 아직 백신이 개발되지 않은 상황이므로 가급적 단체방문은 자제하고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잠시 쉬었다 가십시오.

앞으로도 농업개발원은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를 위해 소통하며 보다 나은 행사가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농업육성과 관광농업담당 
  • 이용휘
  • 055-639-6443

최종수정일 : 2020-11-25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