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소개

초대의글

초대합니다

2022년 가을, 제16회 거제섬꽃축제를 개최합니다.

『꽃愛 설렘! 섬愛 끌림!』이라는 주제로 개최할 제16회 거제섬꽃축제가 코로나-19의 팬데믹으로 지친 여러분의 가슴에 꽃 한송이 선사합니다. 각종 문화전시, 공연, 체험, 판매 등 부대행사와 함께 섬꽃의 바다에 빠져보시기 바랍니다.

거제시농업개발원은 농작물에 대한 연구 및 농업소득원개발 그리고 도시민들에게 농업교육을 통한 도시농업의 중요성과 필요성, 또한 농업이 우리에게 주는 무한한 가치를 널리 알리는 것이 기관의 설립 목적입니다.

해를 거듭할수록 그 규모와 모습들이 아름답게 변화되고 있으며, 곤충체험관, 자생란, 야생화, 꽃 테마 공원 등이 다양하게 조성되어, 현재는 거제시를 대표하는 힐링 공간으로 조성 운영되고 있으며 2020년 1월에 개장한 거제식물원(정글돔)이 한층 더 풍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잘 가꾸어진 농업개발원의 각종 시설에 꽃 문화를 접목시켜 2006년부터 축제를 개발하여 올해 16회째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축제 시기에는 농업개발원의 기본 시설에 가을을 대표하는 국화와 조형물, 국화 분재작품 등이 전시되며, 국내 최대 규모의 정글돔도 구경하시고 가을꽃도 둘러보시는 편안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2009년의 신종인플루엔자, 2020-2021년 코로나-19 대유행으로 축제 행사를 축소 또는 취소하였지만 거제시농업개발원에서는 가을꽃 전시로 행사를 이어 왔습니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벗어나 마스크 벗고 환한 미소로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두 해를 건너 만나는 거제섬꽃축제는 조금 더 아름답고, 조금 더 성숙한 모습으로 성장했으며 주말 야간에도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앞으로도 농업개발원은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축제를 위해 소통하며 보다 나은 행사가 진행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농업기술센터 농업관광과 관광농업팀 
  • 양희은
  • 055-639-6443

최종수정일 : 2022-05-10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