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거제시 보도자료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의 소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거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 2,000억 원 규모 투자 협의

작성자

등록일2021.11.29

대체택스트

담당부서미래전략과

담당

연락처055-639-3224

조회수38

거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 2,000억 원 규모 투자

 

협의

 

 

- 4차 산업 유치로 산업다각화,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 총력

 

거제시가 연료전지, 데이터센터 등 4차 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 내 산업의 다각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9일 평택시 소재 오성연료전지()를 방문해 2,000억 원 상당 규모의 30MW급 연료전지 발전시설 사업유치와 투자계획에 대해 협의했다. 오성연료전지()는 국내 최고의 연료전지 발전사로 거제형 신산업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사업의 주요 사업자이다.

 

거제형 신산업에너지 융복합단지 조성사업은 둔덕면 하둔리 일원 부지 250,000에 총사업비 7,950억 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각종 행정규제로 발전이 저해되고 있는 둔덕면의 균형발전을 위해 거제시가 역점을 기울이고 있는 시책 사업이다.

 

또한 연료전지 발전시설과 연료전지에서 나오는 폐열을 활용한 데이터센터, 냉동물류센터, 스마트 양식장 및 스마트팜 등 연관 산업시설을 조성하는 새로운 유형의 신에너지 테마사업으로 거제시에서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거제시는 이 사업으로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의 최우선 과제인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에 기여하고, 미래 경제기조를 아우르는 제4차 산업을 융합한 신산업 기반구축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다.

 

변광용 시장은 산업 다각화는 거제의 큰 숙제 중 하나였다. 거제시 경제의 쌍두마차인 조선 산업과 관광 산업에 대한 다각적 지원과 함께 신산업 유치로 미래 먹거리 산업 창출의 동력을 확보하고, 대규모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거제시, 신재생에너지 융복합단지 2,000억 원 규모 투자 협의 1



거제시,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제시, 동절기 종합대책 추진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언론팀  
  • 차명신
  • 055-639-3383

최종수정일 : 2019-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