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거제시 보도자료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의 소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한반도 전문기자’남문희, 거제에서 한반도 정세 말한다

작성자

등록일2022.08.03

대체택스트

담당부서시정혁신담당관

담당

연락처

조회수39

2022년 평화통일교육 사업 일환, 2022 거제평화포럼 초청강연

202281214:00, 해금강테마박물관에서 열려

 

거제시(시장 박종우)에서 시행 중인 2022년 평화통일교육 사업의 일환으로 해금강테마박물관이 주최하는 2022 거제평화포럼의 한 꼭지로 초청강연을 개최한다.

 

한반도 전문 남문희 기자가 미중관계와 한반도 평화라는 주제로 오는 12일 오후 2시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유경미술관 1·2관에서 강연할 예정이다.

 

남문희 기자는 서울대 문화인류학과를 졸업하고 경남대 북한대학원을 수료했다. 시사저널과 시사IN에서 전문기자로 활동, 편집국장을 역임 후 현재는 집필활동에 매진하고 있다.

 

남 기자는 미중 패권 경쟁이 계속 이어지면서 미중관계가 한반도 평화에 미치는 영향 또한 매우 커지고 있다.”면서 이번 강연으로 시민들의 북한의 미사일 발사나 핵실험 시도의 배경에 작용하는 동북아 안보 레짐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고 시사의 흐름을 보는 안목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주제, 최고 전문가를 초청한 강연이니만큼 많은 시민들이 한반도 정세에 대한 이해와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022 거제평화포럼3가지 섹션으로 진행되며, 71일부터 1125일까지 진행되는 해외 예술가들의 평화주제 작품 전시를 시작으로, 12일 강연, 오는 19일에는 평화통일을 위한 시민의 역할은 무엇인가에 대한 주제로 관련 국내 전문가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토론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한반도 전문기자’남문희, 거제에서 한반도 정세 말한다 1



(사)거제가정상담센터, 가족치료프로그램 푸드아트테라피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거제가정상담센터, 가족치료프로그램 푸드아트테라피 성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담당관 언론팀  
  • 차명신
  • 055-639-3383

최종수정일 : 2019-11-22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