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통참여

보도자료

거제시 보도자료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의 소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 시민 최우선으로 “지역 의료공백 최소화”

작성자

등록일2024.02.27

대체택스트

담당부서감염관리과

담당

연락처

조회수102

- 거제시장, 관내 응급의료기관 비상진료체계 현장점검 - 

 

 거제시장(박종우)은 27일‘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관내 응급의료기관3개소(거붕백병원, 대우병원, 맑은샘병원)를 방문해 진료 및 응급의료 유지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근무자들을 격려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이날 “시민 건강을 보호하고 환자 안전을 지키는 것이 의료계와 보건소의 책무”라며 “시민불편과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보건소, 응급의료기관, 관내 병의원이 협력하고 시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킬 수 있도록, 응급의료기관에 필요한 것이 있으면 지원을 아끼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거제시의 3개 응급의료기관이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어 현실에 맞게끔 현재상황에 최대한 잘 대처해 주시기 바란다”면서 “응급실 24시간 운영 등으로 고생하시는 현장의료 관계자분께 시민을 대표해 고맙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감사의 뜻을 표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 23일 의료계 집단행동에 따른 보건의료 재난위기경보 “심각”단계발령에 따라 기존 비상진료대책상황실을 시 재난안전대책본부로 격상하는 등 의료계 집단행동을 대비해 총력 대응하고 있으며, 

 

 향후 의료대란 발생시 3개병원 응급의료 체계유지 및 보건소, 보건지소 근무시간을 연장해 의료공백 최소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편 시 관계자는 “상급종합병원은 축소 운영되는 만큼 병증이 비교적 가벼운 경우 가까운 일반 병․의원을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관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 시민 최우선으로 “지역 의료공백 최소화” 1



관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 시민 최우선으로 “지역 의료공백 최소화” 2



관내 응급의료기관 3개소 시민 최우선으로 “지역 의료공백 최소화” 3



거제시,「학생승마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거제시,「학생승마 지원 사업」대상자 모집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언론팀  
  • 이OO
  • 055-639-3384

최종수정일 : 2024-07-26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의견등록

방문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