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보도자료의 소식을 신속하게 알려드립니다.
거제시와 관련된 보도자료를 통해 거제의 소식을 쉽고 간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작성자
등록일2024.10.01
대체택스트
담당부서위생과
담당
연락처
조회수31
거제시는 30일 고수온 대응 신품종 양식사업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최양희 의회운영위원장, 박명옥 행정복지위원장, 노재하 경제관광위원장, 김동수 의원 등 20여명이 참석해 현재 고수온 대응 품종으로 양식 산업화를 추진중인 벤자리 등을 시식했다.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을 수 있는 메뉴 개발을 위해 회, 매운탕, 구이, 조림 등 다양하게 조리된 요리를 시식하고, 이와 함께 거제시 수산물 활성화를 위한 방안도 논의하는 자리가 됐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고수온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업 종사자들께 벤자리가 새로운 양식품종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어업 종사들의 수익증대와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벤자리는 원래 제주 남부지역에 주로 서식했으나 최근 수온 상승으로 인해 경남 지역에도 출현하고 있으며, 거제시는 국립수산과학원과 함께 가두리 시험양식을 추진하고 있다.
거제시민의 날 맞아 국내 최대 돔온실 ‘거제식물원 정글돔’ 무료 개방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최종수정일 : 2024-10-11